반지는 알을 물릴 때의 모양에 따라 알이 쉽게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외부에 충격이나 옷에 뜯겨서 발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장인의 손을 다시 거쳐야만 아무 문제없이 착용이 가능합니다.
알이 흔들린다면 우선 반지를 빼서 보관한 후에 수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주반지는 낄 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에 가까이하지 말아야 하며 유황온천에도 끼고 들어가지 말아야 하며 바닷물에도 가까이하지 말아야 합니다. 진주는 물을 싫어합니다.
진주는 사용후에 융으로 닦아 보관해야 합니다.
진주가 '떨어졌을 경우순간접착제나 본드로 붙여서는 안됩니다.
진주만을 붙이는 특수한 접착제를 사용해야 합니다.또한 진주는 손으로 만져서도 안됩니다.
소금 성분을 싫어하여 색을 변색시키거나 부식시킵니다.그래서 진주 목걸이의 경우 평상시에 매일 착용하신 경우 많이 마모가 되어서 타원형으로 되어버린 경우도 보았습니다.
진주는 한번 구입하신후 다른 보석과는 달리 매매가 되지 않는 것이 통상 관례입니다.
 
  다이아나 유색보석의 경우 착용하다 보면 흠집이 생기거나 일부분이 깨질수가 있습니다.
그냥 착용하여도 무방하나 보기가 싫은 경우에는 수리를 해야만 합니다.
나석을 뺀 후에 수리를 한 후에 다시 끼우는 서비스를 받아야만 하고
이과정을 통해 처음에 사신 상품처럼 착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객이 다이아를 팔아야 할 경우 아니면 다른 보석으로 교체를 하고 싶은 경우에 교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이아를 빼고 큐빅을 끼워 넣는다든지 다른 유색 보석으로 끼우실수가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알의 크기가 어느 정도 비슷해야만 합니다.
고객이 보시는 앞에서 모든 공정은 이루어집니다.